howdy.

HIGHLIGHT > TECH

TECH

1인 방송부터 화상 회의까지, SHURE

슈어의 마이크는 팬데믹 시대의 소통을 돕는다.

2020. 12. 21
LOGO

물론 음향 기기의 역사는 이미 길다. 하지만 지금은 어느 때보다도 그 용도가 넓어진 듯하다. 마이크는 대표적인 예로 들만한 아이템이다. 한때는 전문 방송인이나 뮤지션들만 사용하던 이 제품을 점점 많은 사람이 찾고 있다. 개인 방송이나 홈 레코딩이 대중화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게다가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지면서 집이나 사무실에 효과적인 음향 시스템을 갖추고 싶어 하는 수요도 점점 커지고 있다. 슈어(Shure)는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성능으로 잘 알려진 음향 기기 전문 브랜드다. 창립자인 시드니 N. 슈어가 AM 라디오 키트를 판매하는 1인 회사를 설립한 게 1925년의 일이었다. 그리고 이후 한 세기 동안 슈어는 꾸준히 성장하며 진화를 거듭해왔다. 1930년대부터 마이크로폰을 생산했고, 1940년대에는 미 공군에 통신 장비를 공급하기 시작한다. 1950년대에는 지향성 마이크를 선보이며 한 단계 앞선 기술을 과시했다. 그리고 2020년대에 접어든 지금은 집에서도 전문 스튜디오 못지않은 시스템을 갖추게 해줄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가성비가 뛰어난 슈어의 마이크는 이미 특별한 취미를 위한 장비가 아닌, 일상의 불편을 해결해줄 필수품이 된 느낌이다. 다음과 같은 필요를 느끼는 사람들이라면 이 말에 동의할 거다.

부쩍 늘어난 화상 회의를 소화하려면

화상 회의 이미지
슈어 마이크 이미지

코로나 19는 일하는 방식까지 바꾸어 놓았다. 재택근무가 일상이 됐고 대면 회의나 미팅은 매우 이례적인 이벤트가 됐다. 그래서 집에서든 사무실에서든 효율적인 화상 회의 시스템을 갖추는 일이 중요해졌다. 멀리 떨어진 상태에서도 가까이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소통이 원활해야 하기 때문이다. 설치와 사용이 간편한 슈어의 소형 마이크는 팬데믹 시대의 오피스를 위한 최적의 선택이다. 하이브리드 USB 마이크인 MV5C는 그중에서도 특히 주목할 만한 모델이다.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PC와 맥에 연결만 하면 곧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실내 잔향을 최소화해 음성만 선명하게 전달한다. 헤드폰 볼륨이나 마이크 음소거를 직관적으로 컨트롤할 수 있게 한 버튼 배치도 눈에 띈다. 단순하고 세련된 디자인 역시 빠뜨릴 수 없는 장점이다. 똑똑한 쇼핑은 삶의 질을 높여준다. 삶의 중요한 일부인 업무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더 많은 팟캐스트 청취자를 확보하려면

슈어 제품 이미지
슈어 제품 이미지

라디오의 시대는 끝나지 않았다. 어쩌면 새로운 부흥기가 이제 막 시작된 건지도 모르겠다. 소수의 방송사뿐만 아니라 다수의 개인도 누구나 각자의 청취자를 만날 수 있게 됐으니까. 다름 아닌 팟캐스트 덕분이다. 몇 가지 장비만 준비하면 집에서도 나만의 라디오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게 가능하다. 팟캐스트 개설을 고민 중인 사람들에게 슈어의 MV7 팟캐스트 마이크로폰은 가장 먼저 추천할 만한 장비다. USB와 XLR 연결을 모두 지원하는 슈퍼 최초의 듀얼 다이내믹 마이크 제품이다. 전문 스튜디오가 아닌 환경에서도 음성을 선명하게 잡아내는 게 큰 장점이다. 여러 명의 화자가 함께 이야기할 때 자동 레벨을 설정하면 음량이 들쑥날쑥 하는 현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후반 작업의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에 개인 방송 시스템에서 특히 활용도가 높다. 테이블 위에 마운트만 설치하면 그곳이 곧 스튜디오가 된다.

나도 가수다! 집에서 수준급의 레코딩을 하려면

슈어 사용 이미지
슈어 사용 이미지

2020년은 대부분의 여가 시간을 집에서 보내고 있다. 그나마 다행인 사실은 집에서도 웬만한 것들은 죄다 할 수 있다는 거다. 앱만 켜면 배달 안 되는 메뉴가 없고, 신작은 극장보다 OTT 서비스에 더 많이 업데이트되어 있다. 심지어 마음만 먹는다면 디지털 음반까지 뚝딱 완성하는 게 가능하다. 슈어의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적인 스펙이다. MV7을 비롯한 주요 모델들은 아마추어부터 프로 뮤지션까지 고루 만족시킨다. 지향성이 뚜렷해 주변 소음은 낮추고 보컬만 섬세하고 선명하게 표현한다. 윈드스크린은 거슬리는 파열음이나 치찰음을 부드럽게 커버해 듣는 사람들이 레코딩에 더욱 집중하게 만든다.

박진감 넘치는 게임 스트리밍 방송을 하려면

슈어 사용 이미지
슈어 사용 이미지

게임 스트리밍은 유튜브나 트위치에서 하나의 주요한 장르가 됐다. 영화 해설이나 스포츠 중계를 보듯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게 이제는 당연한 여가처럼 느껴진다. 슈어의 MV7은 게이밍 장비의 퀄리티에 대한 증명과도 같은 팀 스피크(Team Speak)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다. 전용 거치대를 활용해 입에서부터 15~45cm 거리를 두고 설치하면 효과적인 방송 시스템을 완성할 수 있다. 마이크 자체에 마이크 게인, 헤드폰 레벨, 모니터 믹스, 음소거 제어를 위한 터치패널이 장착되어 있어서 라이브 중 신속한 대응을 하기에도 편리하다. 휴대가 간편하고 설치가 쉬워서 언제 어디서든 곧바로 방송 모드에 돌입하게 해준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좋아요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