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IGHLIGHT > STYLE

STYLE

운동을 위한 갑옷, Under Armour

2020. 09. 21

더 빠르게, 더 오래 달릴 수 있게 해주는 스포츠웨어.

세계적인 기업을 만들고 싶다면 차고나 지하실이 딸린 집부터 구해야 하는 걸까? 아마존은 제프 베조스의 시애틀 집 차고에서 시작됐고 애플의 첫 사무실도 스티브 잡스의 부모님 소유 차고였다. 스포츠 의류 및 액세서리 브랜드인 언더아머 역시 창업자 케빈 플랭크의 할머니 댁 지하실에서 출발했다. 전직 미식축구 선수였던 그는 운동 애호가들의 요구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는 사람이었다. 철저히 제품의 기능을 혁신하는 데 집중하며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로서 스스로를 차별화한 언더아머는 이후 나이키, 아디다스 등의 아성을 위협하는 거대 기업으로 성장하기에 이른다.

언더아머의 강점은 명확하다. 운동 시 최상의 기량을 발휘하도록 뛰어난 활동성을 제공한다. 통기성 및 체온 유지에 탁월한 소재는 땀으로 인한 불쾌감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군인에게 전투복이 필수인 것처럼 선수들에게도 언더아머의 셔츠와 팬츠는 생략하기 힘든 장비 중 하나일 거다. 이 독보적인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몇 가지 사실들을 짚어 봤다.

언더아머
미네랄을 함유한 소재를 사용한다

먹는 대신 입는 미네랄이다. 언더아머 러쉬는 천연 미네랄을 혼합 주입한 신소재인 셀리언트를 활용한 스포츠웨어다. 체온을 흡수해 에너지로 변환한 뒤 다시 신체로 되돌려주는, 거의 SF적으로 느껴질 만큼 놀라운 기능성이 특징이다. 일시적으로 혈류량과 체내 산소량을 높여 근육을 빠르게 회복시키고 지구력 및 근력 향상을 촉진한다는 것. 호기심 때문에라도 한 번쯤은 갖춰 입고 편의점까지 전력 질주를 해보고 싶어진다. 스포츠 과학이라는 막연한 용어를 온몸으로 체감하게 해줄 제품이다.

언더아머
세 가지 핏 가운데 선택할 수 있다

운동복에 바라는 바도, 체형에 대한 자신감도 사람마다 다를 수밖에 없다. 그래서 언더아머는 누구나 선호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세 종류의 핏을 제공한다. 운동 유튜버들의 유니폼인 컴프레션 핏은 몸에 단단하게 밀착하는 디자인이다. 근육을 안정적으로 지지하면서 체형도 정직하게 노출한다. 거울 속의 변화를 꼼꼼하게 모니터링하고 싶을 때 유용한 제품이다. 피티드 핏의 경우, 피부에 적당히 감기면서도 컴프레션 핏에 비해 조임은 훨씬 덜 하다. 지나치게 몸에 붙는 것도, 거추장스럽게 헐렁한 것도 모두 피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스타일이다. 좀 더 편안한 디자인을 원한다면 루즈핏이 적절하다. 부담스러운 군살을 적절히 감춰 주기 때문에 일상복으로도 손색이 없다.

언더아머
모든 방향으로 늘어난다

신축성은 스포츠 웨어의 가장 중요한 요건 중 하나다. 움직임을 불편하게 방해하거나 피부에 상처를 내는 거친 재질의 옷을 입은 채로는 제대로 된 기량을 발휘하기가 어렵다. 초경량 우븐 소재로 만든 언더아머의 의류는 신체에 최대한의 자유를 허락한다. 입지 않은 것처럼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하며, 모든 방향으로 부드럽게 늘어나기 때문에 마음껏 근육에 불을 지르며 달리는 시간이 한결 즐거워진다.

언더아머
영화 <애니 기븐 선데이>를 계기로 인지도가 크게 상승했다

올리버 스톤이 연출을 맡고 알 파치노, 캐머런 디아즈, 제이미 폭스 등이 출연한 1999년도 작 <애니 기븐 선데이>는 정치극을 연상시키는 스포츠 드라마였다. 팀워크와 스포츠 정신을 중요하게 여기는 풋볼팀 감독은 성공만을 요구하는 젊은 구단주와 그라운드 밖에서도 치열한 신경전을 벌이게 된다. 당시 착실하게 성장 중인 신생 브랜드였던 언더아머는 이 작품에 자사 제품을 노출하는 PPL 계약을 체결한다. 제이미 폭스를 비롯해, 극 중 풋볼 선수로 등장한 배우들은 핵심적인 장면마다 언더아머의 로고를 가슴에 얹은 채 등장했다. 과감한 홍보 투자의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영화의 흥행과 더불어 언더아머의 대중적 인지도도 수직 상승했다. 오랜만에 <애니 기븐 선데이>를 다시 감상하면 곳곳에서 눈에 띄는 익숙한 로고가 새삼 반갑게 느껴질 거다.

언더아머
2인자의 가능성에 주목했다

언더독(underdog)은 스포츠를 비롯한 각종 경쟁에서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후보를 일컫는 용어다. 언더아머는 뛰어난 실력을 갖추고도 그에 걸맞는 대우를 받지 못했던 2인자를 후원하는 이른바 언더독 마케팅을 통해 큰 반향을 일으켰다. 대표적인 예가 브랜드의 얼굴과 같은 존재가 된 NBA 스타 스테판 커리다. 2013년에 나이키와의 재계약이 불발된 후 언더아머를 선택한 커리는, 2014-15시즌에 MVP 트로피와 챔피언 링을 모두 석권하는 폭발적인 활약을 선보이며 스폰서를 흡족하게 했다. LA 다저스의 특급 투수 클레이튼 커쇼, 프로 골퍼 조던 스피스 등도 언더아머가 될성부른 떡잎 시절부터 주목했던 이름들이다.

언더아머
하우디에서 언더아머의 주요 제품을 쇼핑할 수 있다

칼로리를 불태우고 근육을 단련할 마음의 준비를 마쳤다면 그다음 단계는 쇼핑이다. 하우디는 언더아머의 주요 퍼포먼스 웨어를 고루 판매하고 있다. 러쉬 심리스 티셔츠, 히트기어 아머 슬리브리스 셔츠, 론치 팬츠, 트랙 팬츠 등은 마치 프로 선수가 된 듯한 기분을 안겨준다. 실내의 피트니스 센터에서든, 야외의 러닝 코스에서든 더 강하게, 더 오래 버틸 수 있도록 도와줄 제품들이다.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My 클립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