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IGHLIGHT > TECH

TECH

모니터의 모든 것, BenQ

무엇을 원하든 답은 벤큐의 모니터다.

2020. 09. 07
BenQ 로고

업무의 능률과 삶의 질을 모두 높이기 위해 가장 먼저 투자해야 할 장비는 무엇일까? 다양한 답이 있겠지만 일단 모니터부터 꼽고 싶다. 일을 할 때나 휴식을 취할 때나 우리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제품 중 하나니까. 해상도가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눈의 부담을 주는 제품은 피로와 스트레스 누적에 큰 원인이 되곤 한다. 벤큐(BenQ)는 ‘삶의 즐거움과 퀄리티를 높여준다(Bringing Enjoyment & Quality to Life)’라는 메시지를 모토로 삼는 대만의 IT 전문 브랜드다. 탁월한 기술력의 시력 보호용 게이밍 모니터 덕분에 한국에서도 그 명성은 익숙하다. 생생한 해상도와 정확한 색 표현, 눈이 편안한 디스플레이 등은 일반 유저부터 전문가까지 골고루 만족시킬 만한 수준이다. 만약 다음에 열거한 경우에 해당한다면 벤큐의 모니터 구입을 진지하게 고려해볼 것.

하루의 대부분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느라 늘 눈이 피로했다면

eyecare
eyecare

모니터의 미세한 깜빡임과 블루 라이트는 눈 건강의 가장 큰 적들이다. 하루의 절반 이상을 컴퓨터 앞에서 보내다 보면 시력은 점점 손상될 수밖에 없다. 벤큐는 자타공인 세계 최초의 아이케어 모니터 브랜드다. 황반변성이나 수면 장애의 원인이 되는 청색광을 최대 70%까지 차단하고, 눈을 피로하게 하는 플리커(깜빡임)를 없애는 플리커 프리 기술을 탑재하고 있다. B.I.+(Brightness Intelligence +)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모델의 경우 주변 및 콘텐츠의 밝기를 감지해 자동으로 색온도를 조절하거나, 사용 시간이 길어질수록 서서히 따뜻하고 부드러운 톤을 연출하기도 한다. 기술 안전 인증 분야의 선두 업체인 TUV 라인란드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는 사실이 더욱 신뢰를 더해준다. 어차피 모니터 앞에서 일할 수 밖에 없다면, 내게 가능한 최선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갖추고 싶은 게임 마니아라면

게이밍

‘템발’이 곧 전력이다. 배틀 그라운드 프로리그의 경기용 장비이기도 한 벤큐의 조위 모니터는 모든 플레이어가 꿈꾸는 환경을 제공한다. 최상급의 반응 속도, 정밀한 컨트롤을 돕는 독자적인 잔상 제거 기술, 향상된 주사율은 끊김 없는 박진감을 경험하게 한다. 탁월한 암부 표현이나 게임에 최적화된 채도 설정 기능은 모니터 속의 액션에 더욱 생생하게 빠져들도록 돕는다. 승리를 결정짓는 찰나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인스턴트 모드를 적용할 것. 키보드 및 마우스의 버튼 입력과 모니터 출력 사이의 간극인 인풋랙(Input Lag)을 최소화해 한 템포 빠른 공격이 가능하다. 승리의 확률을 크게 높여줄 든든한 무기인 셈이다.

작업의 능률을 높이고 싶은 프로 디자이너라면

디자이너용
듀얼모니터

벤큐의 PD 시리즈 모니터는 프로 디자이너를 위한 라인업이다. 고사양 모델의 경우 최대 4K UHD의 해상도를 지원하고, 색상 역시 실제에 가깝게 구현된다. 뭉개짐 없이 부드럽고 섬세하게 표현되는 그러데이션은 브랜드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실감하게 한다. PD 시리즈는 디자이너를 위한 8가지의 픽쳐 모드도 제공한다. 인쇄 작업을 할 때 sRGB 모드를 선택하면 sRGB 색역을 100% 지원한다. 복잡한 선들을 또렷하게 표현하는 CAD/CAM 모드는 당연히 CAD 및 CAM 작업에 유리하다. 동영상 에디터라면 애니메이션 모드를 활용해볼 것. 영상의 왜곡을 줄여 더욱 디테일한 편집을 돕는다. 어떠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든 그에 꼭 맞는 작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는 뜻이다. 이게 다가 아니다. 두 대의 PC를 하나의 모니터에 연결해 사용하는 KVM 기능이나 두 개의 컬러 모드를 한 화면으로 비교할 때 유용한 듀얼 뷰(Dual View) 기능도 생산성 향상에 큰 몫을 한다. 모니터를 회전해 세로 이미지를 큰 화면으로 확인하도록 해주는 오토 피벗 기능을 활용하면 결과물을 더욱 세심하게 체크할 수 있다. 밝기를 자동 조절하고 청색광과 깜빡임을 줄이는 아이케어 기능은 사용자의 눈 건강까지 배려한다.

모니터로도 근사한 영화 감상 시스템을 구성하고 싶다면

영화

벤큐의 E시리즈 커브드 모니터는 게임은 물론 영화 감상용으로도 더 없는 선택이다. 모니터의 모든 면적과 눈 사이 거리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1800R 곡률을 채택했기 때문에 색상 왜곡이 적고, 영상의 온갖 디테일이 한눈에 들어온다. 기존의 슬림 베젤보다 두께를 더욱 줄인 제로 베젤 디자인을 채택한 것도 주목해야 할 포인트. 듀얼 이상의 멀티 모니터를 설치했을 때 더욱 자연스러운 프레임을 구현한다. 나만의 극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할 제품이다.

사진 및 영상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크리에이터라면

사진영상
사진영상

컬러와 디테일의 왜곡 없는 표현력은 사진이나 영상 전문가들이 모니터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고려하는 스펙이다. 벤큐의 SW 시리즈는 이러한 요구를 완벽하게 충족시켜주는 장비다. 색온도, 색 재현률, 감마곡선 및 색 편차에 관해 콜맨(CallMAN)과 팬톤(PANTONE)의 인증을 받아 신뢰도를 더욱 높인 제품이다. 사진 및 영상 데이터를 원본에 근접하게 표현하기 때문에 후반 작업을 한결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알면 알수록 더욱 감탄하게 되는, 전문가를 위한 모니터다.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My 클립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