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IGHLIGHT > LIVING

LIVING

역사적 디자인, TOLIX

2020. 06. 15

톨릭스의 가구는 클래식의 가치를 말해준다.

역사적 디자인, TOLIX

가구 디자인의 역사를 이야기할 때 빠짐 없이 언급되는 의자들이 있다. 이를테면 아르네 야콥센의 에그 체어나 찰스 임스의 라운지 체어, 그리고 자비에 포샤르가 1930년대에 선보인 톨릭스의 A체어처럼.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한 톨릭스의 A 체어는 인더스트리얼 무드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결과물이었다. 실용성에 뛰어난 디자인까지 갖춘 이 제품은 당시 수많은 아류를 양산할 정도로 즉각적이고 광범위한 호응을 얻었다. 당대 유럽의 카페는 거의 A 체어로 채워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리고 그로부터 약 90년이 흐른 오늘날에도 이 아이코닉한 디자인은 여전히 인기가 높다. 뛰어난 내구성의 철제 가구처럼 브랜드의 명성도 시대의 변화와 상관없이 견고하게 이어지고 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톨릭스가 과거의 영광만을 되새김질한다는 건 아니다. 2000년대 들어서면서부터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시작한 협업 프로젝트들이 그 증거다. 다양한 디자이너들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아카이브 컬렉션은 클래식의 힘과 가능성을 새삼 일깨워준다. 하우디에서 판매 중인 톨릭스의 제품들은 지금으로부터 90년이 더 흐른 뒤에도 결코 낡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시대를 초월한 가구 브랜드에 관한 몇 가지 사실을 퀴즈로 정리했다.

Q1. 디자인 역사에서도 의미가 큰 톨릭스의 제품은 여러 유명 뮤지엄에 소장되어 있다.
다음 중 톨릭스의 아이템이 전시 중인 장소가 아닌 곳은?

1. 미국 뉴욕 모마
2. 프랑스 파리 퐁피두 센터
3. 독일 바일 암 라인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
4. 한국 서울 국립 현대 미술관

A : 4

톨릭스의 제품은 모마, 퐁피두 센터,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 등에 소장되어 있다.

톨릭스 써클 옷걸이 화이트
톨릭스 하이브 옷걸이 그레이
Q2. 다음 제품의 용도를 고르시오.

1. 모빌
2. 옷걸이
3. 캣타워
4. 조명

A : 2

반원 형태의 레 클로스와 벌집을 연상시키는 하이브는 톨릭스의 독특한 디자인 감각을 엿보게 해주는 옷걸이다. 벽면에 설치하는 제품이며 원하는 배열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실용적일 뿐 아니라 공간에 독특한 개성을 더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톨릭스 플랩 데스크
Q3. 다음 중 플랩 데스크의 특징이 아닌 것은?

1. 상판 밑에 수납공간이 있어서 데스크 위를 단정하게 관리할 수 있다.
2. 데스크 뒷면에 전선을 깔끔하게 빼서 정리할 수 있는 구멍이 마련되어 있다.
3. 업무용 데스크는 물론 화장대로도 활용 가능하다.
4. 데스크에 주로 사용되는 나무 소재로 만들었다.

A : 4

톨릭스의 플랩 데스크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그래서 내구성이 뛰어나고 매력적인 질감과 선명한 색감을 자랑한다.

톨릭스 더블 슬라이딩 선반
Q4. 톨릭스가 산업 디자이너 세바스티앙 베르게와 협업해 완성한 (    )은/는 길이 조절이 가능한 벽걸이식 선반이다. 한쪽을 잡아서 빼면 610mm였던 폭이 1100mm까지 늘어난다. 다음 중 괄호 안에 알맞은 제품명은?

1. 더블 슬라이딩 선반
2. 가제트 선반
3. 트랜스포머 선반
4. 밀당 선반

A : 1

톨릭스의 더블 슬라이딩 선반은 길이 조절이 가능해 공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노멀 스튜디오
패트릭 노르게
세바스티앙 베르게
폴린 델투어
Q5. 다음 중 톨릭스와 함께 작업한 디자이너를 모두 고르시오.

1. 노멀 스튜디오
2. 패트릭 노르게
3. 세바스티앙 베르게
4. 폴린 델투어

A : 1, 2, 3, 4

톨릭스는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인 디자이너들과 다양한 협업을 전개하며 브랜드의 전통에 동시대적인 감각을 수혈하고 있다. 노멀 스튜디오, 패트릭 노르게, 세바스티앙 베르게, 폴린 델투어를 비롯한 여러 산업 디자이너들이 톨릭스의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 있다.

A 체어
Q6. 프랑스 산업 디자인계의 거장인 패트릭 노르게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T14 체어는 톨릭스의 상징과도 같은 ‘이 의자’의 출시 8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젝트였다. 밑줄 친 ‘이 의자’로 알맞은 것은?

1. 스툴60
2. 바르셀로나 체어
3. A 체어
4. 에펠 체어

A : 3

패트릭 노르게가 작업한 T14 체어는 톨릭스가 A체어 출시 이후 80년 만에 처음 선보이는 새로운 디자인이었다. 전체를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한 모델과 다리 부분만 오크를 사용한 모델, 두 가지 옵션이 준비되어 있다.

페데스탈 테이블
Q7. 다음 이미지는 톨릭스의 제품 중 하나다.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 제품명은 N 페데스탈 테이블이다.
2. 톨릭스 최초의 접이식 테이블이다.
3. 색상은 민트 하나뿐이다.
4. 하우디에서 구입할 수 있다.

A : 3

N 페데스탈 테이블은 톨릭스 최초의 접이식 테이블로 운반 및 보관이 편리한 제품이다. 상판은 600mm의 정사각형으로 제작되었으며 민트, 카키, 블랙 등 여러 컬러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톨릭스
Q8. 다음 중 톨릭스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1. 에폭시 페인트만을 사용해 오랜 시간이 흘러도 선명한 색상을 유지한다.
2.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제품이 많다.
3. 의자뿐만 아니라 콘솔, 선반, 거울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 중이다.
4. 내구성이 뛰어나고 어떤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린다.

A : 2

스테인리스 스틸을 주요 소재를 사용하는 톨릭스의 제품들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관리가 쉽기 때문에 실내외 어디서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My 클립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