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VIEW > TECH

TECH

주목받는 존재감, MASTER & DYNAMIC

마스터 앤 다이나믹의 화려한 컬래버레이션 편력

2020. 03. 23
LOGO

기술인 동시에 문화이고 패션이기도 하다. 오디오 기기, 그중에서도 특히 헤드폰과 이어폰 이야기다. 소형 뮤직 플레이어가 대중화된 이래로 줄곧 이 둘은 젊음을 상징하는 테크 액세서리였다. 감각적인 디자인은 섬세한 음질 못지 않게 중요한 요소가 된다.

IMAGE

2014년에 론칭한 마스터 앤 다이나믹은 이러한 사실을 누구보다 정확하게 이해한 오디오 브랜드다. 디제이이자 음악 프로듀서인 아들에게서 힌트를 얻어 사업을 추진했다는 창업자 조나단 레바인은 처음부터 프리미엄 사운드와 감도 높은 디자인의 조화를 목표로 삼았다. 일반적인 플라스틱 대신 고급 알루미늄이나 가죽 등 차별화된 소재를 활용한 것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었다. 남다른 시도가 주목을 받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필요하지 않았다. <뉴욕타임스>가 ‘파리 힙스터들의 성지’라고 표현했던 편집숍 콜레트는 세상에 나온 지 몇 달 되지도 않은 이 신생 브랜드의 입점을 대뜸 결정했다. 그리고 그로부터 몇 년이 더 지나는 동안, 마스터 앤 다이나믹은 음악팬들이라면 누구나 탐낼 수밖에 없는 아이템으로 자리매김을 했다.

전교 1등 야구부 에이스나 성격 좋은 프롬 퀸 같은 존재라고 할까? 빼어난 음질에 매력적인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마스터 앤 다이나믹은 누구나 친하게 지내고 싶어할 법한 오디오 브랜드계의 ‘인싸’다. 그래서인지 여러 걸출한 이름들과 활발한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파트너들의 면면을 확인하면 마스터 앤 다이나믹의 입지를 좀 더 분명하게 가늠할 수 있을 거다. 사람이든 브랜드든 비슷한 가치를 공유하는 사이끼리 모이기 마련이다.

루이비통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2019년 초에 공개한 신제품 중 특히 화제가 된 한 가지가 있었다. 가방이나 신발이 아닌 블루투스 이어폰이었다. 10mm 사이즈의 베릴륨 드라이버부터 IPX 4등급의 방수 기능까지, ‘호라이즌 이어폰’의 기술적인 스펙은 사실 마스터 앤 다이나믹의 MW07과 동일하다. 차이가 있다면 익숙한 루이비통의 모노그램이 이어셋을 장식하고 있다는 것뿐이다. 이전에도 프로엔자 스쿨러 등 몇몇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 적이 있었던 마스터 앤 다이나믹은, 루이비통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패셔너블한 하이테크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한 번 더 강조했다.

라이카

라이카

라이카는 지난 100여 년의 역사를 거치는 동안 여러 전설적인 사진가들과 긴밀하게 호흡을 맞춰왔다. 긴 설명이 필요 없을 이 명품 카메라 브랜드도 지난 2017년에 마스터 앤 다이나믹과 협업을 진행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비구면 렌즈인 라이카 녹티눅스 M 50mm f 0.95 ASPH에서 영감을 얻은 이 캡슐 컬렉션은 유선 및 무선 헤드폰과 이어폰으로 구성됐다.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정교한 기술력이라는 두 브랜드의 공통분모가 잘 반영된 제품들이다.

케빈 듀란트

케빈 듀란트

NBA의 특급 스타인 케빈 듀란트도 마스터 앤 다이나믹과 특별한 인연을 맺고 있다. 지난 2019년 5월부터 공식적인 파트너십에 돌입해 다양한 협업 프로젝트를 선보이게 된 것. 실버/그레이 컬러의 MW65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 블랙 쿼츠 컬러의 MW07 플러스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폰 같은 스페셜 에디션이 그 결과물이다.

롤링 스톤즈

롤링 스톤즈

1962년에 데뷔한 이래 지금까지, 롤링 스톤즈는 줄곧 현재 진행형의 전설이었다. 지칠 줄 모르는 에너지로 세대를 초월한 영향력을 이어가고 있는 이 밴드는 첫 번째 리미티드 에디션 헤드폰 프로젝트를 위한 파트너로 마스터스 앤 다이나믹을 선택했다. 데뷔 연도를 기념해 1,962개만을 한정 판매했으며, 검정 가죽과 건 메탈 색상 알루미늄으로 강렬한 외관을 완성했다. 롤링 스톤즈를 상징하는 혓바닥 모양 로고는 이어컵 위에 조그맣게 얹었다.

제로 할리버튼

제로 할리버튼

아폴로 11호의 우주인들이 달 운석을 운반할 때 사용한 게 바로 제로 할리버튼의 알루미늄 케이스였다. 80여 년의 세월을 거치며 그 자체로 하나의 역사가 된 명품 여행 가방 브랜드도 마스터 앤 다이나믹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무선 오버 이어 헤드폰 MW60를 제로 할리버튼의 전용 트래블 케이스에 담아 제공한 한정판 키트였다.

스코트 캠벨 & 자니 ‘킹 너드’ 도웰

스코트 캠벨 & 자니 ‘킹 너드’ 도웰

좀 더 과감하고 예술적인 시도들도 있었다. 타투이스트이자 비주얼 아티스트인 스코트 캠벨은 마스터 앤 다이나믹의 헤드폰인 MW60와 MH40에 뱀을 연상시키는 정교한 패턴을 추가했다. ‘킹 너드’라는 별명으로 잘 알려진 각인 아티스트 자니 도웰 역시 펜으로 그린 듯 정교한 문양을 MH40의 이어컵 위에 새겼다. 수작업으로 딱 10개만을 제작한, 진정한 한정판이었다.

하우디

하우디
하우디 마스터 앤 다이나믹 블루투스 이어폰 MW07 PLUS 블랙쿼츠
하우디 마스터 앤 다이나믹 블루투스 이어폰 MW07 PLUS 토터쉘

하우디 역시 마스터 앤 다이나믹이 지닌 화려한 인맥 중 하나다. 스타일과 사운드를 모두 만족시키는 완성도 높은 헤드폰과 이어폰이 골고루 입점해 있다. 세련된 취향끼리는 서로 통하기 마련이니까.

RELATED ITEM

상품 로딩중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My 클립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