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IGHLIGHT > LIVING

LIVING

에코 아이템을 국회로

2019. 11. 04
벽보

안녕하십니까. 미래뉴스입니다. 국회의원 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번 선거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역시 환경에 관련된 공약입니다.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지금 전 세계는 심각한 환경오염과 생태계 파괴로 몸살을 앓고 있는데요. 이 사태를 안정화시킬 공약을 내걸어 국민들의 지지를 받고 있는 후보 넷을 만나보았습니다.

친환경이당
기호 1번. 일회용 컵과의 전쟁

친환경이당

“다회용 컵과 빨대를 사용하겠습니다!”

2019년, 일회용품 사용 규제 정책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환경을 살리는 운동에 동참하였지만 아직도 거리에는 처치 곤란 일회용 컵이 나뒹굴고 있습니다. 편리하다는 이유만으로 카페에서, 회사에서 소비되고 있는 플라스틱 컵과 빨대. 이제는 KLEAN KANTEEN의 텀블러와 HAY의 유리 빨대로 일회용 폐기물을 줄일 때입니다.

공약 1. 인체에 무해하고 완전 재활용이 가능한 KLEAN KANTEEN 텀블러를 사용하여 커피를 마시겠습니다.
공약 2. 뜨거운 음료에 사용해도 유해 물질이 배출되지 않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HAY 빨대로 음료를 마시겠습니다.
공약 3. 가볍고 튼튼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가지고 다니며 애용하겠습니다.

에코당
기호 2번. 롱 리브 더 쇼핑백

에코당

“비닐봉지 사용을 자제하겠습니다!”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발생하는 불필요한 포장재. 거기다 제품을 운반하기 위해 사용되는 각종 비닐과 종이봉투는 환경 오염의 원인이 됩니다. 개인이 쇼핑 가방을 사용한다면 그동안 썩거나 분해되지 않고 방치되어 고스란히 우리의 일상으로 돌아오던 유해한 비닐봉지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공약 1. 종이 백과 종량제 봉투보다 더 환경적인 PUEBCO의 쇼핑 가방을 선택하겠습니다.
공약 2. 비닐 쓰레기를 줄이며 50원, 100원씩 허투루 나가던 돈까지 절약하겠습니다.
공약 3. 다량의 크고 무거운 제품을 구매할 땐 종이 박스 대신 CLAX 핸드카트를 이용하여 짐을 옮기겠습니다.

절약이 베이스당
기호 3번. 전기를 지켜라

절약이 베이스당

“전기를 절약하겠습니다!”

전기를 절약한다면 에너지 수입을 하지 않아도 되며 발전소를 건설하는 일 또한 줄어들게 됩니다. 실생활에서 쓰지 않는 불 끄기, 과도한 난방 사용 자제 등을 실천할 수 있겠습니다. LEGRAND의 플러그와 PHILIPS의 HUE 모션센서를 통해 스마트한 전기 절약을 도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약 1. LEGRAND 플러그를 사용하여 타이머를 맞춰 놓고 전기를 절약하겠습니다.
공약 2. PHILIPS의 HUE 모션 센서 등을 집안 곳곳 설치하여 부재 시 낭비되었던 에너지양을 감소시키겠습니다.
공약 3. 핸드폰과 연결하여 취침 전 같은 특정 상황을 설정하는 스마트한 환경 지킴이가 되겠습니다.

화학물질 타파당
기호4번. 세척 패드와 함께

화학물질 타파당

“세제 사용을 대폭 감소하겠습니다!”

설거지를 하는 동안 사용되는 세제의 양을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름은 키친타월로 먼저 제거하며 상대적으로 덜 오염된 식기부터 세척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귀찮고 번거로운 과정 때문에 세제를 다량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은 잔류세제를 남게 하여 건강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생활 하수를 증가시킵니다. 작은 것부터 변화시켜보세요. E-CLOTH의 식기세척 패드를 이용하면 주방 세제 없이도 깨끗한 그릇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공약 1. 생활 하수를 줄이기 위해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E-CLOTH의 식기세척 패드로 설거지하겠습니다.
공약 2. 조리대, 스테인리스를 청소할 때 일회용 물티슈나 휴지 대신 흡수력과 내구성 좋은 E-CLOTH 주방용 타월로 세제 없이 깨끗한 주방을 만들겠습니다.
공약 3. 잔류세제를 남기지 않으려 낭비했던 오랜 설거지 시간을 줄임과 동시에 물을 절약하고 내 몸의 건강까지 지키겠습니다.

당신의 선택이 앞으로의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정부는 깨끗한 환경과 안전한 나라를 위하여 힘쓸 것입니다. 바쁘시더라도 꼭 투표에 참여하여 소중한 한표를 던져주세요. 감사합니다.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My 클립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