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IGHLIGHT > TECH

TECH

미확인 청정 물체, DUUX

2019. 10. 14
DUUX

어느 날, 거실에 낯선 존재가 출현했다. 독특한 생김새에 은은한 불빛까지 뿜어낸다. 지구 밖에서 날아온 UFO 같기도 하고, 미래에서부터 시간을 거슬러온 인테리어 소품 같기도 하다. 그나저나 전보다 실내 공기가 쾌적하게 느껴지는 건 기분 탓일까? 미확인 청정 물체, DUUX의 진짜 정체는 무엇일까?

무엇에 쓰는 물건일까?

(좌) ?스 스피어, (우) 솔에어 (좌) DUUX 스피어, (우) 솔에어

DUUX는 지난 20여 년 간 유럽에서 꾸준히 사랑받아온 공기 청정기 전문 브랜드다. 예민한 유아들에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만큼 뛰어난 기술력이 특징. H13 등급의 헤파 필터가 초미세먼지를 99.97%까지, 활성탄이 들어 있는 카본 필터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과 불쾌한 냄새를 90%까지 제거한다. 2종의 대표 상품이 있는데, 사용 면적을 기준으로 선택하면 된다. DUUX 스피어는 9평, 솔에어는 34평 정도를 커버한다(국내 건물 기준).

어느 별에서 왔니?

솔에어

다른 은하계 출신이 아니다. UFO를 연상시키는 낯설고 매력적인 디자인은 네덜란드의 아인트호벤에서 탄생했다. 북유럽 디자인의 전통에서 이 나라가 차지하는 지분은 상당하다. 기능성을 중시하는 실용적인 태도, 절제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세련된 취향 같은 특징이 DUUX의 제품들에도 어김없이 반영됐다. 특히 솔웨이는 자국 출신 거장인 반 고흐의 <해바라기>를 디자인의 모티브로 삼은 모델이다. 과거의 예술적 유산을 동시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결과가 인상적이다. 2017년 iF 디자인상 수상작이기도 하다.

은은한 빛의 비밀은?

?스 스피어 조명

DUUX의 디자인을 완성하는 또 하나의 요소가 있다. 바로 빛이다. 파워 버튼으로 간편하게 끄고 켤 수 있는 스피어의 LED 무드등은 실내를 신비로운 분위기로 채운다. 솔에어는 공기청정기 겸 조명이라고 생각해도 무리가 아닐 정도다. 1,670만 색상 팔레트가 섬세하고 아름다운 6가지 색상과 밝기를 연출한다. 단지 장식적인 기능만 있는 게 아니라 편안하게 감정을 다독이는 컬러 테라피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미세먼지처럼 마음을 흐리게 하는 스트레스까지 섬세하게 케어하는 제품이다.

솔에어 하단의 LED

솔에어 하단의 LED 스트립에는 중요한 기능이 하나 더 숨어 있다. 집 안의 공기 품질을 알려주는 일종의 표시등 역할을 하는 것. 녹색일 때는 양호, 빨간색은 나쁨이고, 노란색은 중간 단계를 의미한다. 노란색이 나타날 때마다 놓치지 않고 솔에어를 가동하면 실내를 항상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다.

향기까지 다르다

스피어 아로마 컵

DUUX 스피어 내부에는 작은 아로마 컵이 장착되어 있다. 천연 아로마 오일을 두세 방울 떨어뜨린 뒤 제품을 작동시키면 은은한 향이 주변 가득히 퍼지게 된다. 잠깐의 냄새만 가려주는 방향제와 달리, 건강하게 공기를 정화하고 아로마 테라피까지 제공한다는 뜻. 공기 청정기 하나만 바뀌어도 휴식의 질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공기 청정 과학, 어디까지 왔나?

?스 스피어

DUUX의 공기 청정기는 과학적 설계의 결과물이다. 솔에어는 360도로 미세 먼지를 흡입하고 깨끗한 공기를 전면 순환시키는 서라운드 시스템을 구현한다. 그래서 넓은 공간뿐 아니라 좁은 사각까지 골고루 쾌적하게 관리해준다. 스피어는 이오나이저 음이온을 발산하는 제품이다. 공기 중의 유해 세균이나 박테리아와 결합한 뒤 소멸시키기 때문에 오염의 원인 자체가 근본적으로 제거된다. DUUX의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는 건 최고 수준의 과학을 경험하는 일이기도 하다.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My 클립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