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TREND > ENTERTAINMENT

ENTERTAINMENT

HOME

2019. 03. 25

사진가 16인의 뷰파인더로 담은 ‘홈’

HOME 출처 : http://home-magnum.com

각자에게 집(HOME)이란 다른 의미를 갖는다. ‘안락함’ 의 감정이 떠오르는 곳, ’가족’이 기다리는 곳, 혹 누군가는 ‘그때 그 집을 샀어야 했는데!’라며 안타까워할수도 있겠다. 그렇다면 이처럼 다양한 집의 의미를 한 장의 사진으로, 혹은 영상으로 구현할 수 있을까?

후지필름은 국제 보도 사진가 그룹인 매그넘 포토스의 작가들에게 자신만의 ‘HOME’을 표현해줄 것을 요청했다. 성별, 나이, 국적, 배경이 모두 다른 16인의 사진가들은 자신이 해석한 홈을 후지필름 카메라로 담았고, 이를 모은 사진전이 지난 해부터 전 세계를 순회하며 열렸다. 그리고 올해 3월, 드디어 사진전이 한국에도 상륙했다. 어떤 이는 아이의 탄생을, 어떤 이는 자신이 자란 마을을, 어떤 이는 가족과의 한순간을 담아낸 180여 점의 사진과 20점의 영상은, 친숙하고 보편적인 ‘홈’이라는 주제에 대해 다시 생각해볼 시간을 갖게 만든다.

HOME 사진전 출처 : http://home-magnum.com

“"HOME"은 단지 물리적인 삶의 공간만으로 정의되지 않으며 정서적, 생물학적, 문화적, 그리고 사회적으로 다양한 연관성을 갖고 있습니다. 16명의 매그넘 사진가들이 각자의 경험을 기반으로 주제를 탐구하였으며, 그들의 개인적인 견해를 반영한 사진들을 통해 이를 관람하는 분들 또한 각자의 "HOME"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 발췌

전시는 서울과 부산에서 5월 8일까지 열린다. 입장료는 무료.

서울 : 후지필름 X 갤러리(서울 강남구 선릉로 838 페코빌딩)
시간 : 오전 11시~ 오후 8시(연중무휴, 명절 제외)
문의 : 02-517-4750

부산 : 고은 사진미술관(부산광역시 해운대구 해우내로 452번길 16)
시간 : 오전 10시~오후 7시(화요일~일요일, 저녁 6시 30분 입장 마감)
문의 : 051-746-0055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My 클립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