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REVIEW > TECH

TECH

DYSON PURE COOL TP-04

이상한 다이슨 나라의 공기청정기

2019. 03. 13

“대중들은 늘
이상한 것을 사길 원한다.
The Public Wants to Buy Strange Things.”

-제임스 다이슨(71세, 다이슨 창업자),
뉴욕 타임즈 2018년 12월 5일 인터뷰 중 발췌

제임스 다이슨은 아마도 미래에서 온 사람이었을지 모른다. 그가 처음 세상에 내놓은 것들은 기존 제품들과 너무 동떨어진 나머지 ‘엉뚱한 발명가의 이상한 창작물’을 연상시켰지만, 이내 세상 사람들을 감탄시켰고, 얼마 지나지 않아 ‘없으면 안 되는 21세기의 필수품’이 되었으니 말이다. 날개 없는 선풍기와 강력한 흡입력의 청소기, 초고속 헤어드라이어가 그러했듯 이 공기청정기 또한 머지않아 전철을 밟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다이슨 퓨어쿨 TP-04의 기능은 크게 3가지로 요약된다.

정화된 공기 분사

- 팬 기능이 결합된 시너지 효과

다이슨 퓨어쿨 TP-04

공기청정기 기능에 다이슨의 시그니처인 날개 없는 선풍기가 결합돼, 깨끗한 공기가 바람을 타고 공간 구석구석에 전달된다. 더 이상 공기 청정기를 거실 한가운데 놓을 필요가 없게 됐다. 45도에서 350도까지 4단계 각도로 회전해 정화된 공기를 곳곳에 배달하니까.

실시간 오염물질 감지 및 보고

- 내 집 실내 공기 리포트

LCD 모니터는 현재 공기 상태를 무척 꼼꼼하게 리포트한다. 현재 공기 오염도, 초미세먼지, 유해가스, 유기화합물 수치, 기본적인 온도와 습도까지 실내 공기 상태를 정밀하게 보여준다.

다이슨 퓨어쿨 TP-04 모바일앱
다이슨 퓨어쿨 TP-04 모바일앱

작은 LCD 창에 다 담지 못한 정보들은 모바일 앱 연동을 통해 핸드폰으로 어디서나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다.

두 가지 필터의 이중 정화

- 30분만에 깨끗한 공기로

실내 공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의외로 많다. 외부에서 유입된 먼지들, 향초 사용과 음식 조리로 인한 미세먼지, 향초 사용으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까지… 이 모든 오염 요소들을 헤파 필터와 활성 탄소 필터가 0.1 마이크론 만큼 작은 초미세입자까지 걸러내고 약 30분 만에 깨끗한 공기로 정화한다.

다이슨 퓨어쿨 TP-04 리모컨

“나를 놀라게 한 3번째 다이슨”

집안 구석구석에 숨어있는 반려견의 털을 완벽하게 빨아들인 무선 청소기와 그 반려견의 목욕 후 젖은 털을 신속하게 말려준 수퍼 소닉 드라이기에 이어 퓨어쿨 공기 청정기는 나의 세 번째 다이슨이다. 그동안 유명한 공기청정기들을 몇 가지 써봤지만 다이슨 퓨어쿨이 나의 인생템이 될 것이다. 팬 기능이 결합되어 맑게 정화된 공기가 공간을 빠르게 채워주며, 모바일 연동 기능으로 밖에서도 조작이 가능해 실내 공기 상태를 체크, 조작해 외출하고 돌아올 때 한층 산뜻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환절기 재채기 횟수가 줄었다.

- 33세, 여성, 반려견 2마리와 거주

“다이슨에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란 없다”

처음 보면 길고 슬림한 외형에 놀라게 될지 모른다. 하지만 늘 그래왔듯 이건 ‘기능을 따르는 디자인’에 불과하다는 걸 알게 될 거다. 한 마디로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란 없다는 것이다. 팬 바람을 직접 쐬지 않게 고안된 디퓨즈 모드, 취침 시 소음을 낮춰주는 야간 모드, 분실에 대비한 리모컨 본체 거치 기능, 외출 시에도 조작이 가능한 핸드폰 연동 기능, 그리고 필터 교체 시기 알림까지 모든 기능이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만들어졌다. 똑똑한 데다 세심하기까지 하다.

- 38세, 남성, 디자이너

“공간 사이즈를 배려한 섬세함, 어린 식구까지 고려한 편의성”

광고에 등장하는 공기청정기들은 집을 숲처럼 만들어준다고 말하고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그들의 임상실험은 작은 실험실 안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다이슨의 실험은 아시아 가정의 평균 거실 사이즈인 27제곱미터 의 공간에서 진행됐다고 한다. 그래서 구석구석의 공기까지 모두 정화될 수 있도록 팬과 회전 기능을 더한 점이 마음에 든다. 바람을 향해 아기가 다가가도 안전하고, 밤 사이 위잉 돌아가는 팬 소리에 반려동물이 놀랄 일도 적다. 여러모로 꼼꼼하고 유용하다.

- 41세, 여성, 4세 남아 육아로 공기질에 민감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My 클립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