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NEWS > ART & DESIGN

ART & DESIGN

산업 디자이너의 일

2018. 05. 18

인더스트리얼 퍼실리티가 제일 잘하는 일.

인더스트리얼 퍼실리티 사진

산업 디자이너가 하는 일은 확고하고 명확하다. 현대적이고 세련된 것의 정의를 구축하는 일. 대중에게 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일. 그러면서도 삶의 전반을 편리하게 재구성하는 것이 바로 산업 디자이너의 숙명이다.

단호한 기준을 세우고, 제대로 구현하는 산업 디자이너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 그런데 작업물을 통해 끊임없이 새로움을 보여주는 디자이너 스튜디오가 있다. 이름은 인더스트리얼 퍼실리티(Industrial Facility). 이들의 색다른 작업물을 책에 모두 담았다.

인더스트리얼 퍼실리티 사진

런던의 두 디자이너 샘 헥트와 킴 콜린이 설립한 디자인 스튜디오 인더스트리얼 퍼실리티는 현재 산업 디자인계에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책은 인더스트리얼 퍼실리티가 지금까지 쌓아온 아카이브를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소파, 캐비닛, 책상부터 전등을 비롯한 각종 조명 기구 그리고 열쇠고리 같은 액세서리까지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한 아름다운 작업물을 모두 모아 공개한다. 또한 디자이너들의 작업 노트와 아이디어 스케치까지 훔쳐볼 수 있다.

평소 디자인에 관심이 많거나 새로운 영감이 필요한 이들이라면, 한 번쯤 볼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디자인 출판사 파이돈(PHAIDON)이 출간했으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맨위로 가기

최근 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