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FEATURE > LIVING

LIVING

P.F. CANDLE

장인 정신이 깃든 캔들

2018. 05. 14

환경을 사랑하는 건강한 수제
향초 브랜드 P.F. 캔들

pf캔들 브랜드 이미지

P.F. 캔들의 창업자이자 CEO인 크리스틴 펌프리(Kristen Pumphrey)는 어려서부터 물건을 잘 만들었다. 열두 살에는 생애 처음으로 캔들을 만들었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그녀의 작은 취미 생활이었다. 성인이 된 그녀는 텍사스 오스틴에 위치한 출판사에 입사했다. 그러나 2000년대 중반 미국 경제는 불황을 겪기 시작했고, 거대 글로벌 기업들은 하루가 멀다 하고 파산하기에 이르렀다. 그녀의 작은 출판사에도 불황의 그림자는 드리웠다. 2008년 불경기로 인해 출판업에서 손을 떼야 했던 그녀는 자신의 손으로 문제를 직접 해결하기로 결심한다.

피에프 캔들 제품들

그녀는 텍사스 오스틴에 P.F. 캔들 회사를 차렸다. 수작업으로 캔들을 제작하기 시작한 것. 작은 제조사가 그렇듯 그녀 역시 제품 개발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일을 도맡아야 했다.

피에프 캔들 오너 두명

몸이 두 개라도 모자란 그녀를 도운 것은 남자친구 토머스 뉴버거(Thomas Neuberger)였다. 그는 하드코어 펑크 밴드의 멤버이자 리테일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근로자였다. 그 역시 바쁜 것은 마찬가지였지만 자신보다 더 열정적인 여자친구를 위해 제품 운영과 판매를 도왔다. 그리고 2013년, 그들은 정식으로 함께 일하게 되었다. 부부가 되어 사업을 확장한 것. 직원도 25명으로 늘었다.

pf 캔들 제품

현재 크리스틴은 15년 이상 쌓아온 캔들 제조 경력을 바탕으로 캘리포니아 LA에서 P.F. 캔들을 이끌고 있다. 그들은 공식적인 학위나 경험이 없음에도 열정과 DIY 정신으로 성실히 캔들을 생산하고 있다.

pf 캔들 제조공정

P.F. 캔들은 최고 수준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여전히 소규모 생산을 고집한다. 모든 제품의 설계와 생산, 포장, 운송은 LA 동쪽에 위치한 보일 하이츠(Boyle Heights)에서 진행한다.

pf 캔들 제조공정

보일 하이츠 공장에서 생산한 P.F. 캔들의 모든 제품에는 석유에서 파생된 파라핀 왁스나 플라스틱을 부드럽게 하는 프탈레이트 등 화학 첨가물을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

pf 캔들 제조공정

제품 테스트를 위한 동물 실험도 금한다. 대신 순수 식물성 성분인 소이 왁스를 사용한다. 소이 왁스는 100% 콩기름으로 만들며 종류에 따라 코코넛 등 다른 식물성 기름이나 야자나무의 식물성 왁스와 혼합한다.

pf 제품 포장 공정

캔들 제조에 사용되는 콩 또한 유전자 변형을 가하지 않은 순수 유기농 콩이다. 패키지 역시 재활용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제조 과정과 결과물 모두 친환경적이다.

pf 캔들의 제품들

현재 P.F. 캔들은 캔들뿐만 아니라 스위스에서 공수한 오일로 만든 천연 디퓨저를 비롯해 실내 스프레이 등 공간을 채울 수 있는 모든 종류의 향 제품을 만든다. 건강한 소재의 친환경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누구나 집 안에서 아름다운 향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 그것이 바로 P.F. 캔들의 설립 이유이자 운영 철학이다.

넘버 4의 향인 티크우드 앤 타바코

NO. 04:

TEAKWOOD & TOBACCO

TOP : 오렌지, 레더, 타바코, 앰버, 머스크
HEART : 블랙 티, 블랙 페퍼
BASE : 샌달우드, 티크, 시더우드, 파촐리

넘버 25의 향

NO. 25:

NIGHTSHADE

TOP : 로즈, 시클라맨, 히야신스, 와일드플라워, 베르가못
HEART : 라벤더
BASE : 블랙 페퍼콘, 오크모스

넘버 28의 향

NO. 28:

BLACK FIG

TOP : 파인, 퍼 니들, 사이프러스
HEART : 스파이스 클로브, 타바코, 라벤더, 미션 피그
BASE : 맴버, 파촐리, 포레스트 모스

맨위로 가기

최근 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