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IGHLIGHT > ENTERTAINMENT

ENTERTAINMENT

영화 주인공의 물건

2018. 03. 13

영화 주인공이 될 수는 없어도 영화 주인공의 물건을 사용할 수는 있다.

<패터슨> 패터슨의 스탠리 보온병

영화 주인공의 물건 저널 내지이미지

솔직히,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은 스탠리 제품 광고 영상이라고 할 정도다. 미국 뉴저지주 패터슨시에 사는 버스 운전사 패터슨(애덤 드라이버)은 매일 스탠리 런치 박스를 들고 일하러 간다. 점심시간에는 벤치에 앉아 점심을 먹으며 시를 쓴다. 일이 끝난 후에는 집으로 돌아와 애완견과 산책을 하고 바에서 맥주를 한잔 마신다. 마치 정해진 규칙처럼 반복적인 일상을 사는 그의 삶은 왠지 평온해 보이고 부럽기까지 하다. 패터슨처럼 버스 운전을 못해도, 시를 쓰지 않아도 스탠리 제품은 쓸 수 있다. 스탠리 어드벤처 산악용 보온병은 도심 한가운데서도 마치 영화 여행을 떠난 듯 해방감을 선사한다. 영화 주인공이 별건가? 햇볕 좋은 날, 공원 벤치에 앉아 스탠리 보온병에 담은 커피를 마시며 느긋하게 책을 읽어보자. 패터슨의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거다. 참고로, 보온은 24시간이나 지속된다.

영화 주인공의 물건 저널 내지이미지

<다크 나이트> 브루스 웨인의 뱅앤올룹슨

영화 주인공의 물건 저널 내지이미지

솔직히 브루스 웨인(크리스천 베일)이 음악 들을 시간이나 있는지 잘 모르겠다. 하지만 영화 <다크 나이트>를 통해 확인한 결과, 그의 집에는 휘황찬란한 뱅앤올룹슨 스피커가 있다. 그것도 심지어 ‘첨단 과학의 소리’라는 평을 듣는 베오랩 5. 가격은 무려 3000만원이다. 짐작해보건대 돈이 어마어마하게 많은 부잣집 아들이라 인테리어용으로 산 게 아닐까 싶다. 집이 약 2142㎡(648평)인데 뭐라도 있어야 덜 휑해 보일 테니까. 거무튀튀한 걸 좋아하는 그의 취향에도 잘 맞고 말이다. 또 다른 추측으로는 뱅앤올룹슨 마니아라는 것. 자세히 보면 TV도 뱅앤올룹슨이다. 첨단 기기에 관심이 많은 브루스 웨인이니까 혁신 이미지가 강한 뱅앤올룹슨이 취향 아닐까? 어차피 스피커를 산다면 그처럼 뱅앤올룹슨 스피커로 하자. 당연히 베오랩 5보다는 훨씬훨씬 싼 뱅앤올룹슨 베오플레이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A9 블랙(Black)을 추천한다.

영화 주인공의 물건 저널 내지이미지

<마션> 마크 와트니의 고프로

영화 주인공의 물건 저널 내지이미지

시대가 변하긴 했다. 2000년 영화 <캐스트 어웨이>에서 무인도에 표류한 척 놀랜드(톰 행크스)의 가장 친한 친구는 배구공 윌슨이었는데, 2015년 영화 <마션>에서 화성에 홀로 남은 우주 비행사 마크 와트니(맷 데이먼)의 가장 친한 친구는 바로 고프로(GOPro)였다. 포기를 모르는 성격의 마크 와트니는 화성에 혼자 있다는 극한의 외로움과 공포를 달래기 위해 감자도 키워보고 싫어하는 음악도 듣고 열심히 생존기를 기록한다. 바로 '고프로 히어로3' 액션캠을 통해서. 이 고프로 액션캠을 직접 선택한 사람은 바로 리들리 스콧 감독. 좁은 공간에서도 넓은 화각으로 손쉽게 찍을 수 있는 성능 때문이다. 덕분에 우리는 마치 리얼리티 TV 쇼를 보듯 마크 와트니의 일상을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었다. 마크 와트니가 부러울 사람은 아무도 없을 테니까 화성에 갈 필요는 없고, 그가 사용한 히어로3보다 업그레이드된 히어로6로 요즘 빠져 있는 취미 생활을 기록해보는 건 어떨까. 서핑도 좋고 축구도 좋고 농구도 좋다. 물론 감자 키우기도.

영화 주인공의 물건 저널 내지이미지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My 클립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