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REVIEW > TECH

TECH

Plantronics RIG500HD

게임의 소리를 찾아서

2018. 01. 22

플랜트로닉스 RIG500HD는 몰입감이 중요한 PC 게임에서 캐릭터와의 혼연일치를 경험하게 해주는 제대로 된 헤드셋이다.

Plantronics RIG500HD 저널 내지이미지

나사가 인정한 헤드셋

Plantronics RIG500HD 저널 내지이미지

게임 좀 한다면 한 번쯤 들어봤을 이름 플랜트로닉스. 미국항공우주국, 미연방 항공청, 911 센터 등에서 공식 헤드셋으로 지정했을 만큼 선명한 음질과 뛰어난 편의성으로 유명한 헤드셋 브랜드다. 특히 닐 암스트롱이 달에 착륙할 때 플랜트로닉스 헤드셋을 썼을 정도로 기술력만큼은 아주 오래전부터 인정받았다.

게임에 빠져든다

Plantronics RIG500HD 저널 내지이미지

게임은 몰입감이 중요하다. 게임 속 캐릭터와 혼연일치하면 게임을 더욱 깊이 즐길 수 있다. 게임 회사는 실제 중력을 자연스럽게 구현하는 물리 엔진, 정교한 그래픽 그리고 입체적 사운드를 통해 게임에 현실 감각을 불어넣는다. 이 가상현실을 제대로 체험하기 위해서는 고성능 장비가 필요하다. 바로 플랜트로닉스의 RIG500HD 헤드셋이 그중 하나다.

패키지를 열면 짐짓 당황스러울 수 있다. 헤드셋과 이어컵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이다. 헤드밴드로 길이를 조절하는 일반 헤드셋과 달리 이 제품은 이어컵을 프레임의 빈칸에 조립하는 방식이다. 머리 크기와 얼굴형에 맞게 조절한다고 생각하면 쉽다. 좌우 이어컵 모두 프레임과 꽤 단단하게 결합하므로 헤드셋이 헐거워지는 현상은 없다.

Plantronics RIG500HD 저널 내지이미지

이 제품은 마이크까지 달린 커다란 헤드셋임에도 엄청나게 가볍다. 헤드밴드는 탄성이 좋으며, 실제 무게는 200g에 불과하다. 장시간 착용해도 정수리와 귀가 아프지 않다. 특히 귓바퀴가 눌린다는 느낌이 전혀 없다. 이어컵 안 메모리폼 패브릭 쿠션 덕분에 머리와 귀에 압박이 없다. 통풍도 잘 되니 땀이 차지 않아 게임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진다. 이 정도 헤드셋이라면 24시간 플레이도 해볼 만하다.

공간을 만드는 사운드

Plantronics RIG500HD 저널 내지이미지

최근에 발매된 게임에는 기본적으로 입체 음향이 적용되어 있다. 현장감과 공간감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RIG500HD는 바로 입체 음향에 특화된 헤드셋이다. 게임 중 내 캐릭터의 등 뒤에서 폭탄이 터지면 실제 내 뒤에서 포탄 음이 들리는 것 같다. 비결은 7.1 돌비 서라운드 덕분이다. 이 제품은 동시다발로 들리는 소리를 정교하게 분리해 입체적으로 들려준다. 적이 어느 방향에서 접근하는지 알 수 있을 정도다. 캐릭터의 미세한 숨소리까지 들린다. 정교한 사운드에 입이 벌어진다.

그렇다고 게임에만 특화된 헤드셋은 아니다. 게이밍 헤드셋은 주로 저음역에 특화되어 고음역의 음악 감상에는 적절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RIG500HD는 음역의 균형을 맞췄다. 또한, USB DAC와 40mm 드라이버 조합으로 24비트 음질을 손실 없이 전달한다. 이 헤드셋을 쓰고 음악 영화나 효과음이 강조된 전쟁 영화를 보면 입이 또다시 벌어진다.

승리를 부르는 또렷한 목소리

Plantronics RIG500HD 저널 내지이미지

게임에서 이기려면 대화가 필요하다. 팀원과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으면 이상한 플레이를 하게 되고, 채팅창 분위기도 험악해진다. 이 제품에는 붐마이크가 장착되어 있다. 헤드셋을 쓰면 마이크가 뺨 중간 정도에 위치하기 때문에 입과 거리가 있지만 그래도 목소리를 정확하게 잡아낸다. 마이크의 노이즈 캔슬링 기술 덕분이다. 잡음은 제거하고 목소리만 명확하게 상대에게 전달한다. 작은 목소리로 말해도 마치 옆에서 말하는 것처럼 깨끗하게 들린다. 또한, 마이크의 딜레이 현상이 없어서 긴박한 순간에 정확히 할 말 다 할 수 있다. 마이크를 위로 올려 접으면 자동으로 음 소거가 된다. 못할 말이 튀어나올 때 매우 유용하다. 전화 통화를 할 때도 매우 유용하다. 은근히 자주 쓰는 기능이다.

Plantronics RIG500HD 저널 내지이미지

Review by 조진혁 : <아레나 옴므 플러스> 피처 에디터, 잠원동 배틀그라운드 유망주다.

HOWDY SAYS

  • howdy

    - 오리털같이 착용감이 부드럽다.
    - 7.1 돌비 서라운드가 제공하는 다채널 입체 음향.
    - 마이크 성능이 뛰어나다.
    - 캐릭터와 혼연일치되어 게임력이 상승하는 기분

  • dowdy

    - USB타입이라 PC만 지원한다.
    - 24시간 게임만 하게 되면 어쩌지?

맨위로 가기

최근 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