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TREND > PLACE

PLACE

갓포 요리 제2라운드

2017. 08. 21

서울의 새로 문을 연 갓포집

이자카야는 흔하고 가이세키는 너무 비싸다. 그렇다면 대안은? 바로 갓포 요리다. 갓포의 뜻은 칼과 불, 의역하면 전문 조리사가 칼로 자르고 불로 굽고 끓여서 만드는 제대로 된 요리를 말한다. 합리적인 가격에 수준 높은 요리로 국내에 갓포 열풍을 이끈 셰프의 새로운 도전이 눈길을 끌고 있다.

1. 보양식당 온

보양식당 온의 외관사진과 맥주 그리고 대표 음식들

갓포 요리 열풍을 일으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갓포아키’의 배재훈 셰프가 새로 문을 연 세컨드 레스토랑이다. 이곳의 콘셉트는 바로 일본의 보양식. 전국 각지의 자연산 해산물은 물론 진귀한 식재료도 아낌없이 내어준다.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인 샥스핀 요리가 특히 눈길을 끈다. 갯벌장어구이와 랍스터 사시미도 일품이다.

보양식당 온의 음식 사진들
보양식당 온의 음식 사진들

<보양식당 온>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62길 16
+ 문의 : 02-540-5663

2. 고료리켄

고료리켄의 외관 사진
고료리켄에서 요리하고 있는 남자 둘
고료리켄의 쌀과 작은접시에 담긴 술안주

유명 이자카야 ‘이치에’ 김건 셰프의 두 번째 레스토랑이다. ‘김건의 작은 요릿집’이라는 이름처럼 총 8석의 바 테이블 좌석이 전부다. 이자카야에서 소개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일본 요리를 선보이는데, 고급스러운 코스 요리라기보다 작은 접시의 술안주 형태를 5가지, 7가지, 9가지로 준비했다. 신선한 제철 재료와 건강한 조리법을 활용한 완성도 높은 요리들을 국내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사케 셀렉션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고료리켄의 음식 사진 1
고료리켄의 음식 사진 2
고료리켄의 음식 사진 3

<고료리켄>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74길 30
+ 문의 : 02-511-7809

3. 로만테이

로만테이 모듬 스시 사진과 사케

일본 시코쿠, 그중에서도 가장 남쪽 고치현 지역의 식문화를 콘셉트로 한 요리 주점이다. 연남동의 강자 ‘이노시시’의 홍석진 대표와 ‘갓포치유’ 출신의 천관웅 셰프가 합심해 문을 열었다. 토사 지역으로 불린 고치현의 대표 요리는 짚불구이. 마늘을 올려 먹는 가쓰오 다다키와 먹장어구이가 대표 메뉴다.

로만테이의 음식들

<로만테이>
+ 위치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55길 29
+ 문의 : 070-7722-7309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My 클립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