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OW TO > TECH

TECH

Isaw EDGE

2017. 08. 05
아이쏘우 엣지는 한국에서 만든 액션캠의 정석이다. 괜찮은 가격에 정말 잘 찍는다.
아이소우 엣지 카메라가 방수케이스와 셀카봉을 부착하고 모래 바닥위에 놓여있다
ISAW EDGE : 싸다

보통 제품 리뷰를 쓸 때 가격 얘기는 맨 마지막에 슬쩍 하는 것이 정석이다. 그런데도 제일 먼저 공개하는 건, 성능 대비 가격이 정말 저렴하기 때문이다. 며칠 동안 아이쏘우 엣지를 사용하며 가격대를 대충 예상했다. 그런데 놀랍게도 실제 가격은 예상의 딱 절반 수준인 20만원대 초반이었다. 물론, 더 저렴한 액션캠도 얼마든지 있다. 하지만 어딘가 하나씩 부족한 중국산 제품이다. 이미지 튜닝을 거치지 않았거나, 와이파이 기능이 빠진 제품, 혹은 디스플레이가 없는 제품이 대부분이다.

반면, 아이쏘우 엣지는 카메라 튜닝 전문가의 손을 거쳐 뛰어난 컬러를 구현하고,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스트리밍하거나 전송할 수 있다. 작지만 쓸 만한 1.5인치 디스플레이도 갖췄다. 무엇보다 검증된 한국 기업 제품이라 든든하다.

아이소우 엣지의 한강을 찍고있고 디스플레이에 찍는 화면이 나온다.
방수케이스에 들어가있는 아이소우 엣지
ISAW EDGE : 많다

기본 구성품이 정말 많다. 우선 패키지를 열면, 방수 케이스(하우징)가 들어 있다. 아이쏘우 엣지의 전용 방수 하우징은 수심 40m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수상 레저뿐 아니라 스쿠버다이빙 등 수중 스포츠를 즐기며 깊은 수심에서도 촬영할 수 있다. 사용 도중 실수로 열리는 것을 막기 위해 이중 잠금 장치를 했으며,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도 자유롭게 버튼을 조작할 수 있다.

아이소우 엣지의 구성품을 펼쳐놓았다

활용도 높은 미니 석션 컵도 마음에 든다. 평면뿐 아니라 구면에도 사용할 수 있다. 헬멧에도 간단하게 붙일 수 있는 것이다. 혹시 접착력이 떨어졌을 경우 물로 씻어 다시 부착하면 된다.

요즘은 액션캠을 여행이나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사람도 많다. SNS 방송에서도 많이 활용한다. 보통은 셀카봉을 별도로 구매해 사용하는데, 아이쏘우 엣지는 전용 셀피 핸드 그립, 즉 셀카봉을 기본 구성품에 포함했다. 이외에도 클립식 클램프와 다양한 형태의 추가 마운트도 들어 있다.
물론, 액션캠 전문 기업의 제품답게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액세서리를 구입할 수 있다. 다른 저가 브랜드 제품과의 중요한 차별점이다.

아이소우로 촬영을 하고있는 사진
ISAW EDGE : 잘 찍는다

액션캠에서 가장 중요한 건 역시 화질이다. 아이쏘우 엣지는 초고해상도를 자랑하는 16M급 센서를 탑재했다. 광각 렌즈가 아닌 7매 글라스 렌즈를 탑재해 그동안 저가 액션캠의 약점으로 지적되던 화면 외곽부의 해상도를 보완했다. 풀HD 60 프레임 영상은 익스트림 스포츠 녹화에서도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보장한다. 또 4K 영상을 지원하는 울트라 뷰 모드를 통해 왜곡 없이 영상을 촬영한다. 밤 촬영을 할 때는 환경에 맞게 조리개와 ISO 수치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다크랩스’ 기능도 장점이다.

전반적으로 가격이 두 배 이상 비싼 유명 브랜드의 액션캠들과 큰 차이가 없다. 카메라를 잘 모르는 ‘카알못’을 위해 설명하자면, 촬영 영역이 정말 넓고, 아이폰처럼 노란빛을 예쁘게 살려내 따뜻한 느낌의 영상을 구현한다. 이런 색감은 밤 촬영에 더욱 빛을 발한다. 앞서 말했듯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한 건, 정말 좋았다. 사용법도 간단했다. 앱을 다운로드하면 스마트폰에서 액션캠의 모든 것을 컨트롤할 수 있다. 촬영과 동영상 확인뿐 아니라 액션캠 본체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으며, 설정도 바꿀 수 있다. 액션캠을 웹캠으로 사용하거나, 블랙박스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기능이다.

아이소우의 전원버튼을 누르고있다

완벽에 가까운 액션캠이지만, 아쉬운 점도 있다. 갖고 싶을 정도로 예쁜 제품도 있는데, 아이쏘우 엣지는 딱 액션캠처럼 생겼다. 플라스틱 재질도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다. 본체의 버튼 개수를 최소화해 깔끔해 보이지만, 버튼 3개로 모든 것을 조작하는 데는 적응 시간이 필요하다. 액정 화면에 터치 기능이 빠진 것도 아쉬운 부분. 물론, 가격대를 생각하면 얼마든지 용인할 수 있는 수준이다.

Review by 이승률 : 프리랜서 에디터, 칫솔 하나를 구매해도 생김새를 중요하게 여기는 남자

HOWDY SAYS

  • howdy

    가성비 갑! 싼데, 많이 주고, 동영상도 잘 찍는다. 장담컨대 40만~50만원대의 액션캠에 절대 뒤지지 않는다.

  • dowdy

    예뻐서 갖고 싶은 것은 아니다. 그리고 친구들한테 아이쏘우 브랜드에 대해 한참 설명해야 한다. 아, 버튼 3개로 모든 것을 조작하는 데는 적응 시간이 필요하다.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My 클립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