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y.

HOW TO > TECH

TECH

Naim 작은거인

2017. 07. 12

크기만 보고 얕봤다가는 큰코다친다. 하이파이 멀티미디어 스피커 Mu-so Qb는 집 안 바닥이 울릴 정도로 고성능이다.

naim_1
naim_2
단순한 게 좋아

예쁘다. 스칸디나비안 가구처럼 군더더기 없다. Mu-so Qb는 한 변이 20cm인 정육면체다. 얼핏 단순해 보이지만 자세히 살피면 디테일이 드러난다. 특히 스피커 그릴에 유연한 곡선을 둘러 고급스럽게 마무리했다. 워낙 디자인이 미니멀해 어떤 인테리어에도 자연스레 스며든다. 크기가 작아 공간 활용도도 높다. 스피커를 지탱하는 하단부는 아크릴로 만들었다. 전원을 연결하면 몽환적인 빛이 어슴푸레 빛난다. 이런 건 야광 시계처럼 불을 끄고 봐야 제맛이다. 그래서 실내를 너무 밝지도, 어둡지도 않은 조도로 조절했다. 은은한 조명 효과에 방 안에 무드까지 더해진다. 별도 구매이지만 파란색, 빨간색, 주황색 커버도 옵션으로 만나볼 수 있다. 언제부터인가 스피커는 인테리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됐다. 그런 점에서 아주 높은 점수를 줄 만하다. 어느 공간에서든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해낼 테니.

naim_3
만지고 싶은 너

사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의 가구는 직접 만지고 사용해야 진가를 알 수 있다. Mu-so Qb도 그렇다. 스피커 캐비닛은 일반적인 우드 인클로저가 아닌 알루미늄 아노다이징 섀시로 만들었다. 크기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겠지만, 단단한 느낌이 참 좋다. 후면부의 방열판 역시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를 깎아 만들었다. 완성도가 한눈에 드러나는 대목이다. 스피커는 상단부에 위치한 유저 인터페이스로 컨트롤하는데, 일체형 알루미늄 링이 이것을 감싼 형태다. 손을 살짝 갖다 대면 유저 인터페이스 위로 이런저런 아이콘이 표시된다. 스마트폰처럼 터치식 구성이고, 견고함이 느껴지는 터치감은 아이폰 7만큼 정확하다. 한글이 지원된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반면 볼륨 조절은 알루미늄 링을 돌리는 방식인데, 다이얼 노브에 묵직한 아날로그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느낌이 좋아 자꾸만 돌렸다. 여자친구의 얼굴처럼 만지고 또 만지고 싶다.

naim_4
이유 있는 무게

Mu-so Qb를 만든 네임(Naim)은 카오디오로 명성을 얻었다. 무려 벤틀리의 카오디오를 만들던 회사다. Mu-so Qb는 벤틀리 카오디오의 제작 기술력을 집약한 스피커다. 사실 제품을 받아보고 가장 놀란 것은 무게였다. 묵직하다. 스피커 그릴을 열어보고, 그제야 무릎을 쳤다. 이 작은 녀석이 스피커를 무려 5개나 품고 있다. 2웨이 액티브 스피커 2개와 패시브 라디에이터 2개, 그리고 서브 우퍼 1개가 빼곡하게 들어섰다. 50W의 액티브 스피커 2개가 스테레오 사운드를 만들고, 100W의 우퍼는 저음을 앞면과 양쪽 패시브 라디에이터에 퍼뜨린다. 이 모든 것이 한데 어울려서 만드는 사운드는 최고 300W에 달한다. 어려운 얘기는 차치하고라도 사운드가 정말 인상적이다. 특히 마음에 드는 건 뛰어난 밸런스. 보통 이 정도 크기의 스피커는 저?중?고음역을 한꺼번에 내려고 애쓰다 뒤엉키기 일쑤인데, Mu-so Qb는 각각의 소리를 왜곡 없이 깨끗하게 전달한다. 특히 낮게 깔리는 저음역이 놀라웠다. 음 하나하나를 탁월한 해상력으로 또박또박 전달한다. 집 안 바닥이 쿵쿵 울릴 정도다. 사운드는 또 어찌나 큰지. 다양한 환경에서도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다.

naim_5
naim_6
어디든 통한다

요즘은 스피커의 연결 성능 또한 중요하다. Mu-so Qb는 네트워크 연결에 기반을 둔 스트리밍 올인원 제품으로 유·무선 네트워크와 연결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음악을 들을 수 있고, 와이파이를 이용해 PC와도 연결할 수 있다. 음원이 담긴 USB 메모리도 직접 연결할 수 있다. 유선으로 TV, 오디오 등과 연동할 수도 있다. 오디오 애호가를 위해 광입력 단자도 갖췄다. 하지만 진짜 놀라운 부분은 따로 있다. 네임은 전용 앱(애플, 안드로이드)을 제공하는데, 이 앱을 다운로드하면 스마트폰으로 Mu-so Qb의 모든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리모컨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거기에 알람 기능과 2대 이상의 Mu-so Qb를 연동하는 멀티룸 기능까지. 최근 접한 콤팩트 스피커 중 가장 똑똑하다.

Review by 이승률 : 칫솔 하나를 사더라도 디자인부터 따지는 프리랜스 에디터

HOWDY SAYS

  • howdy

    작고 예쁜데, 소리도 빵빵하고, 똑똑하기까지 하다. 무슨 말이 더 필요하지?

  • dowdy

    굳이 고른다면, 이 정도 크기의 스피커치고는 비싼 가격대. 하지만 제값은 확실히 한다.

맨위로 가기

최근 본History已浏览0

    My 클립 위로
    1:1 SSG TALK 새 메세지 수0 프로필 이미지 1:1 SSG TALK 메시지 고객센터톡 새 메세지 수0 고객센터톡 메시지